블로그 이미지
땡글소녀

카테고리

See All (287)
Love this TRIP (144)
Love this LIFE (143)
Love this Learning (0)
Total
Today
Yesterday

 

사람들을 대하는 일을 해서인지 한국말을 하기도 듣기도 싫을 때가 있다.
여름에도 휴가를 못갔다와서 어디론가 외딴곳에서 푹~쉬고 싶었다. 외국을 알아보다가 적금을 깨지 않고는 방법이 없구나 싶어 그동안 궁금했던 템플스테이로 방향을 돌렸다.

마침 바다 옆에 낙산사가 있던 게 생각나 당장 신청해버렸다. 절에서 듣는 파도소리는 얼마나 멋질까~하면서

목금 이틀 휴가를 내고 아침에 동서울에서 양양행 고속버스를 탔다. 
어릴땐 몰랐는데 우리나라는 정말 깜짝 놀랄만큼 풍경이 좋다. 간간히 차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여기가 아일랜드라도 믿겠다 싶더라. 

양양에서 컵라면을 후다닥 먹고 낙산행 버스를 탔다. 유난히 하늘이 쨍하고 파래서인지 눈앞에 들어온 바다는 아찔하게 푸르렀다. 낙산해수욕장 근처에서 조금만 걸어 들어가니 낙산사가 나왔다.








그리고 절에서 길을 잃었다 -_-
절 살림을 돌보시는 팀장님이 날 찾으러 나와서 겨우 인사드리고, 바로 유스호스텔에 가서 갈아입을 수행복, 명찰, 물 한 병 등을 받았다. 그리고 숙소인 취숙헌으로 고고고~

낙산사는 '다 타버렸다'는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인지, 아직도 복원이 안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화마의 흔적은 하나도 보이지 않고, 오히려 아름답고 깨끗하게 복원이 되어서 깜짝 놀랐다. 이렇게 시설 좋은 사찰은 처음 본다.


공양시간 안내가 되어 있다. 6시에 어떻게 밥을 먹어! 라고 했는데 저절로 눈이 떠지더라 -_-


이곳은 화재사건 이후 전국에서 큰 성원 입어 복구되었기 때문에, 국민들에게 다시 베풀어야 한다는 정신이 강한 곳이다. 그래서 템플스테이 비용도 저렴하고 (하루 2만원), 입장료, 자판기 커피 한잔까지 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숙소인 취숙헌의 구조. 내가 묵은 곳은 3번 인욕 방.


짜잔~ 이곳이 바로 취숙헌이다. 햇살이 가득 드는 깔끔하고 따뜻한 곳! 단청과 벽화도 참 곱다.


내 방 앞에서 바라본 풍경. 아 햇살 좋다.



보타전 앞 건물에 가면 햇살 잘드는 방에서 좋은 차도 무료로 주신다. 내가 먹은 반발효차는 향기가 무척 좋다.


반대쪽으로 걸어 해수관음상에도 가보았다. 바다를 바라보며 서 있는 관음상 모습을 보면 마음이 고요해진다.


공양시간.



공양시간. 동물성 음식과 마늘, 파 등 향채를 쓰지 않는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음식이 무척 깔끔하고, 먹고 나서도 부대끼는 것이 없어서 정말 좋았다.


한번씩 읽어보고 먹으면 밥 한톨한톨에 감사하게 된다.

그리고 둘째날, 새벽 예불시간에 맞춰 일어나(새벽 3시에!) 보타전에 갔다가 일출을 보러 의상대로 향했다.
절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아름답고 경건하더이다...




홍련암 앞에 귀여운 불상들과 스님 인형들.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어느새 셋째날 아침. 조금 일찍 아침을 먹고 출발 준비를 했다.

바이바이 아름다운 취숙헌.


낙산사 바이바이


조용한 곳에서 최고의 휴가를 보내고 온 기분이다. 잡생각과 욕심이 사라진 상태에서 서울로 돌아오니 많은 부분이 낯설게 보이긴 한다.

복원이 완전히 끝나면 꼭~ 다시 찾아가고 싶은 낙산사. 기대 이상이상이상으로 평화를 가져다준 템플스테이였다.

Posted by 땡글소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