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땡글소녀

카테고리

See All (287)
Love this TRIP (144)
Love this LIFE (143)
Love this Learning (0)
Total
Today
Yesterday

버스를 타고 하이델베르크 구시가에 내려 처음 만난 광경은 ....

 

귀여운 하이델베르크 공케이크! 동화 개구리 왕자의 금빛 공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그리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샌드위치와 쯔비벨쿠헨(양파케이크), 그리고 9월에 갓 짜내 담은 포도주, 페더바이젠! 당시에는 못먹었지만, 나중에 먹어보았을 때 모두 심히 맛있었다!

 

교회에서는 오늘밤 음악회가 있다고 공지. 뭔진 모르지만 가봐야지! 했지만.... 시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잠들어버려서 갈 수 없었다. ㅠㅠ

 

그리고 아름다운 하이델베르크 거리를 걸어, 예약해둔 유스호스텔 Lotte - The Backpackers로 찾아갔다. (주소: Burgweg 3)

 

 

 

오래된 도시인 만큼, 앤틱샵들이 즐비하다.

 

비오는 날도 나름 운치가 좋다.

하이델베르크 대학가도 예쁘다.

 

그리고 배가 고파 하이델베르크 대학 학생식당 mensa를 찾아갔다.

5유로 정도 되는 가격에 배가 터지도록 먹을 수 있다!

냠냠!

그리고 그 무엇보다 기대를 했던 '크리스마스 마켓'을 향했다. 사시사철 크리스마스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환상의 그곳! (주소: Universtatplatz 124) 장난감과 자질구레를 사랑하는, 당시 텐바이텐 VIP골드 회원이던 나는 이곳이 곧 천국!

 

요 가게 안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라, 요 한컷만 아쉽게 올려본다. 환상의 나라, 동화의 나라!

 

그리고 하이델베르크 대학 건물들을 구석구석 둘러보았다.

근사한 교내 채플실!

 

 

 

그리고 가장 기대했던 하이델베르크 대학도서관! 마냥 근사한 외관에 입 벌리고 들어갔는데, 안에서는 현실을 사는 학생들이 정신없이 공부하고 있었다.

 

학생들이 워낙 수수하게 입고 다녀서 나름 보기 좋더라.

건물만 보면 영락없는 관광지인데, 학생들을 보면 또 젊음이 넘치는 대학가다. 아직 주요 관광지는 가지도 않았는데 벌써 이동네가 사랑스러웠다.

 

하이델베르크 대학은 14세기에 설립된, 6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 최고(古)의 대학이다. 노벨상 수상자만 7명을 배출한 명문이라고.

Posted by 땡글소녀
, |